c-r-a-c-k-ER

axelsaga.egloos.com

포토로그



슈퍼 탄환논파2 잘있거라 절망학교 - 챕터6(完) by 현우

엘레나 포함 5명 추가되는 슈퍼 스트리트 파이터4 새버전이 또 나오네요. 뭐 요새 캡콤 하는 짓 때문에 반사적으로 까는 사람도 많지만....이렇게 적절할 때 대규모 업데이트로 팬들 붙잡는 건 나름 괜찮지 않나 싶음.



다음팟 버전

슈퍼 탄환논파2 - 챕터6 졸업시험(完) from axelsaga on Vimeo.



비메오 버전

덧글

  • 하저로어 2013/07/14 20:48 # 답글

    오오오오 떳다아아아
  • 스피넬 2013/07/14 20:55 # 삭제 답글

    세상에!!!!!!!!!11
  • 궁굼이 2013/07/14 21:01 # 답글

    하기야 오지 않은 미래에 대해서 '저 아이들'이 걱정할 필요는 없죠.

    물론 미래기관에서는 기억을 가지고 안 살아나서 그냥 안에서 뺑뺑이 돌길 원하겠지만
    초고교급 절망을 갱생하고자 했던 나에기들의 입장에서는 '조금이라도 변해서 앞으로 나아가는 것'이 중요하니깐..
  • Hineo 2013/07/14 21:04 # 답글

    이번 에노시마는 전작보다 재미없네요. 역시 짝퉁이어서 그런가(...)
  • 잠수몬 2013/07/15 00:36 #

    정확하겐 전작과 달리 지가 짜놓은 스토리가 아니라서 그런듯.

    심지어 에노시마의 입장에선 그렇게 지가 힘써서 절망 시킬 필요도 없고요.
  • 세레스티아 루덴베르 2014/01/21 11:17 # 삭제

    저도 전작의 에노시마 엄청 좋아했는데 이번에는 살짝 실망스럽네요..
    그래도 에노시마는 좋음
  • 카마엘 2013/07/14 21:08 # 삭제 답글

    드디어 끝낫군요 ! 잘봣습니다
    에필로그 남앗구먼..
  • 우오오오오오 2013/07/14 21:10 # 삭제 답글

    드디어 마지막! 는 6빠!
  • 암흑요정 2013/07/14 21:11 # 답글

    마지막의 토끼!?
  • 단간짱 2013/07/14 21:14 # 삭제 답글

    와 수고하셨습니다!!!!!!!!!!!
  • 미카엘 2013/07/14 21:15 # 삭제 답글

    마지막이니까 말하겠어
    소니아 연기 구렷!! 너무 모노톤이야!!

    아 시원하다
  • 행인 2013/07/14 22:59 # 삭제

    영상보고 찡-했는데 이 댓글 보고 뿜음ㅋㅋㅋ
  • 1 2013/07/14 21:15 # 삭제 답글

    이제 게임안의 기억을 모두 잃어서 다시 초고교급 절망이 될텐데...
    투더문생각나네영....
  • IZ 2013/07/19 22:53 # 삭제

    투더문은 죽지만 이건 사는거니까, 바뀔 수도 있죠.
    근데 이거 스포.......아닐려나요?;;
  • Reedme 2013/07/14 21:16 # 삭제 답글

    설마 이게 끝은 아니죠?
    벌써 이렇게 재미있던 단간론파가 끝나는 건 아니죠?
    아~ 제발 다음 후속작이 나왔으면 좋겠다.
  • 에고 2013/07/14 21:25 # 삭제 답글

    이제 마무리인가요...... 나간 직후에 어떻게 될지 걱정인 부분도 있지만 어떻게든 잘 될거란 느낌도 들기도...
    뭐 죽은걸로만 여겨졌던 나나미나 우사미도 되살아나는 기적이 있었는데 잘 되겠죠 아마.
  • 잠수몬 2013/07/14 21:35 # 답글

    후우... 이제 에필로그 남았네요. 그리고 엄청 좋은 이야기였습니다.

    그렇죠. 희망이 없으면 어떻고, 절망뿐이면 어떻습니까? 일단 한 발 앞으로 내딛고, 당당하게 앞을 보고, 어두운 절망뿐이라도, 보이지 않는 희망뿐이라도 앞으로 가야죠. 사람은 뒤로 갈수 없고, 가만히 서있을수도 없으니까. 그리고 보이는게 전부도 아니니까요.

    는 개소리고. ㅋㅋㅋㅋ에노시맠ㅋㅋㅋ 갓 오브 워 드립치다가, 갓 오브 워 보스 스럽게 쥬금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디아몬드 2013/07/14 21:56 # 삭제 답글

    쳇, 전인류의 보물인 추정가슴둘레 15m짜리 미녀가 저렇게 가다니... 우사미 녀석 풍류를 모르는구먼.
  • 왠지... 2013/07/14 22:01 # 삭제 답글

    강제셧다운 후에 모노미가 나온걸 토가미가 버그?같이 여기는거 보니 모노미가 나와서 에노시마를 제거한 게 실제 강제셧다운의 과정이 아니었나보네요. 어쩌면 나나미가 한 일처럼 모종의 버그나 이유로 강제셧다운의 기능이 달라졌다든지.... 어쩌면 히나타애들의 기억도 지워지지않을지 모르겟네요.

    아무튼 이번 마지막을 보니 히나타에 대한 호감이 폭풍 올라가는듯... 온리 나나미였거늘
  • 마미루 2013/07/14 22:03 # 삭제 답글

    이치마루도 학급재판에서 각성했다면 학급재판때 일러도 바뀌였을까나
  • 의지수 2013/07/14 22:26 # 삭제 답글

    진짜 멋진 전개네요!!! 에노시마는 약간 허무.....ㄷㄷ
  • 꺼복 2013/07/14 22:34 # 삭제 답글

    이야 단간론파에 취한다~!
  • j.w 2013/07/14 22:35 # 삭제 답글

    결국 마지막을 장식한건 귀~~~여운 우사미였군요. 그것보다 에필로그가 심히 기대됩니다 끄아~~!!!
  • 나무 2013/07/14 22:47 # 삭제 답글

    희망도, 절망도 아닌 미래를 만드는 건가요! ㅠ ㅠ 멋지네요!
    남은 건 에필로그려나... 기대됩니다ㅎㅎ
  • 2013/07/14 23:01 # 삭제 답글

    탄환논파 3가 나오더라도 라스트보스로 에노시마는 나올수 없겠군요.
    조금 쓸쓸합니다.
  • 괴염왕 대차옥 2013/07/14 23:08 # 삭제

    이렇게 엔딩을 내놓고도 탄환논파 3가 나올 만한 건덕지가 있다면..
    그건 엄청 절망적인 상황이겠네요..
  • 타이치 2013/07/15 02:36 # 삭제

    개인적인 추측이지만 탄환논파 3가 나온다면
    미래기관이 적일 가능성이 높아보이네요.
  • 잠수몬 2013/07/15 04:36 #

    개인적인 추측으론 탄환논파 3가 나오면, 장르가 바뀔 가능성이 높겠죠. (물론 제작진 인터뷰에서도 이와 비슷한 발언이 있었던 것같고.)

    그보다 히나타 일행의 이야기는 이걸로 정말 끝일듯. 열린결말 돋네.
  • 떠돌이 2013/07/14 23:12 # 답글

    바이바이 동생양.
    이제 더이상 절망하지 마.
  • 1234 2013/07/14 23:28 # 삭제 답글

    아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나나미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에노시마의 쓸쓸한 목소리가 절망적으로 안타깝네요... 이제 정말 바이바이인가 에노시마는...ㅠ
  • 히나타이자식아 2013/07/14 23:44 # 삭제 답글

    고마워가 아니라 사랑한다고 말해야지
  • 메라라메 2013/07/15 01:37 # 삭제

    이하동문!
  • 이리 2013/07/15 15:32 # 삭제

    프로그램 여친을 둔 히나타
  • 팀문 2013/07/15 16:54 # 삭제

    저도 동감!!! 왜 사랑한다고 말을 못하는데!!!!!!!(...)
  • 마늘 2013/07/15 21:15 # 삭제

    야마다가 좋아합니다. 이차원은 멋진 문화라구요!
  • 1 2013/07/15 00:18 # 삭제 답글

    중간보스가 너무 임팩트가 넘쳐서 최종보스가 너무 후딸려보임
  • 1234 2013/07/15 07:12 # 삭제

    싸이코마에다... 그는 좋은 중간보스였습니다.
  • 153724 2013/07/21 13:00 # 삭제

    ㅋㅋㅋㅋㅋㅋㅋ공감ㅋㅋ
  • 아메바 2013/07/15 00:34 # 삭제 답글

    드디어 끝이 다가오는군요
    나머지 자유행동과 단간 아일랜드도 번역 꼭 부탁드립니다!
  • sawqq 2013/07/15 00:43 # 삭제 답글

    모놀로그만 남은건가
    덕분에 정말 잘 봤어요 마지막도 기대할게요~
  • 타키자와료타 2013/07/15 01:26 # 답글

    흐흐흑너무멋지잖아히나타ㅠㅠㅠㅠㅠ
  • never ask 2013/07/15 01:26 # 삭제 답글

    으악!! 이게 완결이라니! 그럼 이제 나는 뭘 기다려야 한단 말인가?! ㅠㅠ
  • never ask 2013/07/15 11:58 # 삭제

    응? 근데 가만 생각해보니 드는 생각입니다만, 저거 완결날 때까지 전작에서 같이 탈출했던 나머지 셋은 뭐하고 있었던 겁니까? 걔네가 들어왔다면 굳이 쟤네 전부 설득 안해도 충분히 셧다운 할 수 있었을 텐데?
  • ㅁㄴㅇㄹ 2013/07/15 16:39 # 삭제

    물론 6명 전원이 왔다면 두명만 설득해도 충분했겠지만 그러면 나머지 3명은 깡그리 무시하는 꼴이니 별로 좋은 선택은 아닐듯 싶네요
  • 으엉 2013/09/08 10:25 # 삭제

    호구쿠레는 와봤자 도움도 안될듯 하네요. 오히려 다 초쳐놓을듯.
  • 메라라메 2013/07/15 01:46 # 삭제 답글

    이것으로 히나타들의 이야기는 끝이 났군요. 남은 건 에필로그 뿐...

    하지만 저는 이것이 단간론파의 끝이라고는 결코 생각하지 않습니다! 언젠가 반드시 새로운 주인공과 새로운 인물들이 펼쳐가는 새로운 이야기가 모습을 드러낼 것이라고 한치의 의심도 하지 않기 때문이죠!

    그런 고로, 모두 함께 외칩시다! 신작을!! 일해라 스파이크 춘소프트!!!
  • 착한허접 2013/07/15 03:30 # 삭제 답글

    마지막에 모노미가 보스전에서 QTE로 보스공략중일때 깨알같은 모노시마 바스트 모핑...
  • 앙대 2013/07/15 07:20 # 삭제 답글

    탄환논파가 끝나다니 이게 무슨소리요!
  • 비누 2013/07/15 07:42 # 삭제 답글

    그러면 이제 에필로그인가요!! 만약 단간아일랜드도 연재해주셨으면 좋을텐데.. 어쨌든 감사합니다
  • ㅠㅠㅠ 2013/07/15 10:54 # 삭제 답글

    정말 절망적으로 좋아서 어떡해야할질 모르겠구만...!! 끝나는것은 절망이지만 그와중에 너무 좋아서 어떤기분인지 모르겠습니다 ㅠㅠㅠ
  • 잉여 2013/07/15 12:42 # 삭제 답글

    우사미가 제일 귀여워!
  • 쿠와타 레온 2013/07/15 15:03 # 삭제 답글

    그동안 고생하셨어요 부품때문에도 힘드신 가운데 이렇게 마지막까지 올려 주신점 감사합니다 잘보고 같니다
    수퍼 단간론파2를 플레이하면서 난해한점도 있었는데 덕분에 잘 해결됐습니다
  • 팀문 2013/07/15 16:54 # 삭제 답글

    '최고다!!!!!' 이 말밖에 떠오르지 않네요ㅠㅠㅠㅠㅠㅠㅠ
    우어엉~~~ 아직 에필로그가 남아있지만
    고생많으셨고 올려주셔서 정말 감사드려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 모비딕 2013/07/15 17:27 # 답글

    수고하셨어요~ 이제 에필로그랑 캐릭터 몇명 남았나요.... 아니면 단간 아일랜드?
  • 으으히나타!! 2013/07/15 22:02 # 삭제 답글

    "오레쟈나이'토오모우'죠?"

    여기서 발린건 저뿐인가요ㅠㅠㅠㅠㅠ 나나미 말투 흉내낸거잖아요 저거!!!
  • 2013/07/15 22:11 # 삭제

    그렇네요?!히나타 역시 나나미 덕후..
  • 역시 2013/07/15 22:10 # 삭제 답글

    희망, 절망따위에는 상관쓰지 않고 미래를 위해 나아간다...란 부분이 맘에 드네요.
  • 겨울소년 2013/07/15 23:17 # 삭제 답글

    이번 엔딩은 희망도 절망도 뛰어넘은 거네요.
  • 쿄리 2013/07/16 05:46 # 답글

    사실 업데이트보다는 이제 슬슬 넘버링을 올려야하는거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더군요.
  • 아린 2013/07/17 13:21 # 답글

    막판에 뜬금없는 에노시마 바스트모핑
  • Seal 2013/07/17 16:27 # 삭제 답글

    탄환이 끝낫다는것에 절망햇다...
  • 이겼다! 2013/07/18 16:39 # 삭제 답글

    으앙 에노시마 주금 참 어이없게 죽네여 우사미한테 잔항 한번 못해보고
  • 쿠로사키 2013/07/18 23:17 # 삭제 답글

    히나타 각성하니 주위에 기 같은게....있네요
  • 폐묘 2013/07/19 13:18 # 답글

    나에기들 등장하고나서 히나타가 쩌리느낌 됐었는데, 각성하니까 포스가 으어어..
  • Akey 2013/07/20 14:06 # 삭제 답글

    저래놓고 뒤통수 한 번 더 갈겼으면 대박이었을텐데
  • 네드발 2013/07/28 05:32 # 삭제 답글

    정말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반전이야말로 단간론파의 아이덴티티 ㅋㅋ
  • kana 2013/08/03 23:15 # 삭제 답글

    마지막 정도는 '치아키'라고 부르지는 ㅠ
  • 흠무 2013/08/26 22:24 # 삭제 답글

    실증걸 에노시마도 이제 절망에 실증낼떄가 ㅋㅋ
  • 대작이군 2013/09/18 17:08 # 삭제 답글

    세상에나 소름돋았어....
  • 몇번봐도 재미있네 2013/10/02 04:27 # 삭제 답글

    소니아의 자막 오역같은데요.
    1:40쯤 [그 빛이 비추고 있던건...]에서
    '그 빛이'가 아니라 '그 빛을' 같습니다.
  • 감사 2013/10/02 09:44 # 삭제 답글

    소니아한테 히나타목소리가 들린건 히로인이란건가?
  • 유진 2013/10/26 09:43 # 삭제 답글

    이러고 나가서 초고교급 절망으로서 미래기관에 끔살당하면 진정한 절망이겠지만
    게임 주제를 생각하면 그런 전개는 없겠죠. 그런 엔딩이라면 제작진이 초고교급 절망인 것으로(...)
  • 새누 2013/10/30 02:45 # 답글

    소니아 오오...
  • 2016/08/16 17:23 # 삭제 답글

    덕분에 잘봤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트위터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