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a-c-k-ER

axelsaga.egloos.com

포토로그



초인학원 고우카이져 (-_-) & 키모이 오브....엑실리아.... by 현우

다 잊을 때쯤 뜬금없이 추가캐 DLC가 국내 PSN에 올라와 나를 당황케 했던...그래도 후아나의 몸매는 어휴!


이번에 일본 PSN 클래식 게임에 올라왔길래 다운......
전형적인 오바리 스타일의 캐릭터.
오바리가 캐릭터 디자인이랑 프로듀서도 맡았다고 했었나? 여튼 당시 그걸로 화제가 됐던걸로....기억하는데...원소스 멀티유즈로 나가기로 한걸로 기억하는데....
정작 중요한 게임성이 쉣이라 걍 유야무야 됐던걸로....마무리...
어휴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당시 온가족의 PS였는데 이런게 나와도 되나?
샤이아가 히로인인 줄 알았는데 오프닝에선 카린이 히로인 취급이네요.
하는짓이 원숭이라 그닥이었는데....
내가 이 사람 그림 알게 된게 중학교 때 아랑전설 애니메이션 비디오 덕분이었는데.... 쎅쓰러운 애니판 마이를 보며 흥분을 감출수 없었던 기억이....
본 게임 메뉴..........아.........................웬 씹쭈구리한 3D모드가 있는데 2D격투 게임하면서 멀미나는 새로운 체험을 했다능.....
당시 아랑전설 애니메이션 마이랑 머리색만 다른 샤이아.
빠, 빤쓰!
아, 알몸!
모르긴 몰라도 오바리 식 마이가 KOF 마이한테 어느정도 영향을 주긴 줬을 듯. 옷 옆구리 다 트인거라든가.....
중학굔가 고등학교 때 오락실에서 이걸 했었기 때문에 게임 구린거 알고도 캐릭빨로 커버가 되리 하고 다운받긴 했지만, 워낙 심각한 이식도 때문에 안그래도 거지 같은 게임이 상거지가 돼버렸네요.

타이틀 화면 로고 띄우는데 로딩 10초. 이기고 승리데모 일러스트 나오는데 로딩 10초에....프레임은 초딩때 슈퍼 패미컴으로 하던 란마 1/2이 더 나은 듯. 농담아니고 패밀리용 해적판 스트리트 파이터 하는 느낌이네요 ㅋㅋ 오락실에서 했을 땐 이정도 까진 아니었던거 같은데....내 600엔!!



전작들에 비해 게임상에서 얻을수 있는 옷이 거의 없죠....좀 아쉬운 부분. 대신 악세사리들이 크게 늘어나긴 했는데....
대부분 개그삘의 악세사리라는게 문제지만.
콧물 한번 맛깔나게 늘어진다.
아...할아버지...
이 일러스트는 누가 이 따위로 그린거? ㅡㅡ;
심각한 장면에서 분위기 잡치는 알빈.
여, 여캐들한텐 차마 못달아 주겠다....
이제 교복이랑 역대 주인공 복장이 올라올텐데.....그것만 사면 이 게임 DLC도 끝이 나려나?

덧글

  • 2011/09/24 11:47 # 삭제 답글

    고우카이저의 저 오프닝 영상은 ova에서 그대로 편집한 것입니다.
  • 무희 2011/09/24 14:01 # 답글

    저도 샤이야가 히로인인줄 알았는데 정작 주인공이랑 이어지는건 카린이더라구요. 샤이아는 나중에 더블드래곤 엔딩에도 까메오출연하고
  • 미거미 2011/09/24 15:03 # 답글

    저 뱅글뱅글안경에 고양이코(?)가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넘 귀엽고 웃기네요ㅠㅠ 진짜 분위기가 급 팍 ㅠㅠ
  • gdxgf 2011/09/24 16:34 # 답글

    해적전대 고카이쟈가 아니었군요
  • Nine One 2011/09/24 17:01 # 답글

    아아... 저 시절이 좋았지.
  • Ya feel so gd 2011/09/24 22:13 # 삭제 답글

    일본어를 어떻게 배우셬나요. 나도 저런 경지에 오르도 싶다.......
  • 시몬 2011/09/25 02:34 # 삭제 답글

    원본인 네오지오판 고우카이저는 비교자체가 불가능한 명작이죠.(상대적으로!)
    위에 올라온 스샷을 보니 옛날에 플스1으로 이식된 버전인데 그래픽, 게임성 모든 면에서 거지같은 이식이라 불리기에 손색이 없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트위터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