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a-c-k-ER

axelsaga.egloos.com

포토로그



MAYA화집 DVD 영상 & 매일매일 함께 & 전장의 발큐리아 3장(2) by 현우

MAYA화집 DVD의 메뉴 화면.


별 상관없는 소리지만 RED의 D.A.N.C.E란 노래... 엠플로랑 보아가 부른 무슨 노래랑 완전 똑같던데....작곡가가 같다거나 그런건가요? 아니면 좀 그럴거 같아서...;
Sig Sig.

MAYA 씨 그림은 그닥 안좋아 하지만 이 노래의 그림은 되게 이쁘다는 생각이 드네요.


다음에 혹시라도 GOLI님 화집이 또 나오게 된다면 이런 부록 하나 낑겨줘~



오꼬노미 야키, 만두, 오무라이스 처럼 보이지만 실은 쵸코 케익, 초코빵, 딸기 무스라고...-_-; 이런 종류의 음식인 페인트 스위츠에 대한 소식.
타꼬야끼처럼 보이지만 실은 슈크림.
그리고 6월 중순에 있을 업데이트 소식. 냐바타의 의상에 셀프 디자인을 할수 있게 됐네요.
6월의 코스프레 아이템은 갬블러 코스프레.
갬블러 코스프레를 구입하면 카드게임을 즐길수 있군요.
6월의 상점 추가 아이템. 투테일 롤빵머리 아이템 귀엽~
수산업계에서 쓰는 용어 퀴즈. 한문제당2 먀일리지를 보너스로 줍니다. 참 별 잡스런 지식이 많이 나오네요 ㅋㅋ



(회의전 작전 사령실에 들르면.....)
바롯 : 제대로 둘러보고 있는것 같군요. 감탄했습니다. 이곳은 작전지령실.
제군이 지휘하는 제7소대의 편성을 하는 곳이죠. 국민개병제에 의해 지원, 동원으로 모인 의용군 병사를 소대에 편입할 수 있습니다.

그러고보니 제7소대는 인원이 부족했지. 마침 잘됐어. 편성에 대해 알려드리죠.
이것이 병사의 리스트예요. 본인의 적성에 따라 병과가 처음부터 정해져 있어요. 그럼 5개의 병과에 대해 설명하도록 하죠.
먼저 정찰병. 이름 그대로 정찰이 주임무인 병과예요.
특징은 이동력. 적의 정보를 수집해서 돌아올 수 있을정도로 주력있지요.
또한 탐지능력도 넓어서, 풀숲에 잠복한 적을 멀리서도 발견할 수 있어요.
약점은 낮은 공격력이겠군요. 그러니 전선에서는 색적에 전념하는것이 좋겠죠.
다음은 돌격병. 최전선으로 돌격하여 적을 일거에 처치하는 병과입니다.
특징은 높은 공격력과 방어력. 전투에 관해서라면 견줄것이 없죠,
이렇다 할만한 특수능력은 없지만 딱히 약점도 없습니다. 가장 안정적으로 운용할 수 있는 병과라고 생각합니다.
다음은 대전차병이군요. 전차에 대항할 수 있는 중요한 병과입니다.
특기는 말할것도 없겠죠. 특수한 경우를 제하면 대전차병만이 전차에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폭발형 공격에 내성이 있는 것도 특징이군요. 전차유탄에도 강하니 그야말로 대전차라 할수 있겠네요.
약점은 낮은 이동력, 오히려 총탄에 약하다는 것. 또한 탄수제한이 있는 것도 포함할수 있겠군요.
다음은 지원병. 병참과 전투지원을 맡는는 병과입니다. 특징은 탄약보급과 치료, 전차의 수리가 가능하다는 것.
참호의 설치와 지뢰 제거, 망루 수리 등, 전투의 지원을 수행하는 그야말로 지원의 익스퍼트들입니다.
약점은 공격력이 낮다는 점. 어디까지나 후방 지원요원이라고 보는 편이 좋겠죠.

마지막으로 저격병입니다. 멀리 떨어진 장소에서 목표를 저격하는 병과예요.
특징은 높은 사격능력과 긴 사정거리. 상당한 원거리의 적도 명중시킬 수 있습니다.
저격병의 라이플에는 스코프가 달려있어 보다 정밀한 사격이 가능해집니다.
약점은 이동력과 방어력이 낮은 것, 고립되어 적과 마주치면 상황이 안좋아지겠죠.
바롯 : 이상 각 병과의 간단한 설명입니다. 그럼 곧바로 당신의 소대를 편성해 보세요. 최대인원은 20명. 언제든 교체가 가능합니다.
이후 대원 리스트가 지급됩니다. 처음엔 랜덤으로 나오는 25명중 이미 배속되어 있는 3명을 제외한 17명을 뽑을수 있습니다.
대원의 명단에서 △버튼을 누르면 간략한 프로필과 개성적인 특수능력등을 볼수있습니다. 예를 들면 이 여자의 특수능력인 『남자가 좋아』는 전투중 남자 대원이 가까이 있으면 사격능력이 올라간다거나....이런 식으로. 물론 좋은것만 있는건 아니고, 주위에 꽃이 있으면 체력이 서서히 감소하는 『꽃가루 알레르기』같은 골때리는 특수능력등이 적절하게 나뉘어져 있으므로 알아서 씁시다.
눈에띄는 대원 몇명....대원중 최고 인기 캐릭터인 이디. 시골의 부잣집 아가씨에다가 제가 좋아하는 데스와~ 말투의 캐릭터! 스토리 참여는 하나도 없지만 인기가 높아서 전장의 발큐리아의 이런저런 미디어에 대부분 출연하기도.

이상하게 그릇된 성윤리관을 가진 캐릭터들이 많이 나오네요 ㅎㅎ 얀은 특수 능력으로 『남자가 좋아』소지, 타리스는 『여자가 좋아』소지. 특히 아리시아 옆에 놓으면 아리시아 언니~ 하고 졸졸졸....
드림캐스트 유저분이라면 낯익은 분들이 많을듯한 두명.
드림 캐스트의 대표 RPG중 하나인 이터널 알카디아의 주인공인 바이스와 아이카죠 ㅎㅎ
바롯 : 어때? 소대편성은 끝났나요? 이후에도 대원을 교체하고 싶을 때엔 이곳으로 오면 됩니다.
시간이 지나면 새로운 병사도 동원될테니 부지런히 리스트를 체크하는게 좋아요.
참, 새로 동원된 병사도 제대로 병과훈련은 받았으니 안심하도록.

지금까지 당신과 함께 싸워왔던 대원들과 병과의 레벨이란 점에서 차이도 없어요. 그러니 대원을 교체했다고 해서 크게 전력이 저하하는 일은 없을겁니다.
당신은 자신의 안목을 믿고 , 잘 따라올수 있는 대원을 맞아들였으면 합니다.
내 설명은 이상입니다. 이제부터는 스스로 생각해서 해보세요.
웰킨 : 휴우... 대장이란 것도 꽤 큰일이군. 그러고보니 파르디오는 제1소대의 대장이라고 했었지. 녀석도 지금쯤 부대편성 같은걸 하고 있으려나? 좋아, 나도 내 나름대로 열심히 해볼까.
(훈련장으로 가면....)
훈련장 교관 : 잘 왔다, 땅벌레들아!! 내가 오늘부터 네 놈들을 가르칠 교관이다!
뭐, 가르쳐 준다고 해봤자 대단한 건 없다. 어차피 실전에 이길 훈련따윈 없으니까!

여기서는 네 놈들이 실전에서 쌓은 경험을 내게 보여라!
나는 그것을 바탕으로 네 놈들의 능력을 높여주겠다! 즉, 이곳은 레벨 업을 할수있는 장소다!
단! 군대에 있어 개인따윈 없다! 오로지 부대만이 있을뿐이며, 병과라는 구분뿐이다!

따라서 레벨은 병과에 따라 설정되어 있다『정찰병 레벨2』『돌격병 레벨3』식으로 말이지.
그리고 『정찰병』의 병과레벨이 1오르면 정찰병 병사는 모두 한꺼번에 레벨 1이 오른다.

알겠나, 땅벌레들아! 『레벨 업은 병과로!』 똑똑히 기억해둬라!
그럼 실제로 병과의 레벨업을 하는 법을 알려주마. 아주 간단하다. 전투에서 얻은 경험치를 가르치고 싶은 병과에 분배하면 된다.
분배한 병과의 경험치가 일정한 수치에 다다르면 해당 병과는 레벨업한다는 거다.
어떤 병과에 분배할지 선택하는 것은 대장인 네 놈이다! 그럼, 실제로 해 봐라!
별건 없고 그냥 레벨업 시키고 싶은 병과를 선택해서 경험치를 나눠주면 땡.
훈련장 교관 : 어떠냐? 이것이 병과별 훈련이란 것이다. 전투에서 경험치를 획득하면 이곳에 오면 된다.

그렇지, 덧붙일것이 있다. 병과가 레벨 업했을 때 『포텐셜』을 각성하는 일이 있다.
『포텐셜』이란 건 그 녀석이 가진 잠재능력이라고 생각하면 되겠지.
이것은 전장에서 발휘할 수있는 일종의 능력이다. 소중히 하는게 좋을거다!

마찬가지로 병과의 레벨이 오르면 『오더』를 습득할 수도 있다. 그렇군... 모처럼이니 네 놈에게 이 오더를 가르쳐주지.
전력회피를 습득했습니다.
이 오더는 아군 1인의 회피능력을 업 시킵니다.

훈련장 교관 : 즉, 이것은 대장인 네 놈만이 쓸 수 있는 특수한 명령이다. 이것도 소중히 하도록!
요약하자면 병과레벨을 올리는것으로 대원들은 점점 강해진다. 그리고 그에따라『포텐셜』과『오더』를 얻는것도 가능하다는 말이다.
알겠느냐. 훈련이란 것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앞으로도 병과마다 빡세게 굴려줄테니 각오해둬라, 땅벌레들아!
(연구개발실에 들르면....)
리온 : 어서오십쇼! 무슨 용무입니까~? ...음...? 그 소대표식은...혹시 균터 소위님이십니까?

역시 그렇구나! 들었습니다! 브룰루에서의 철수전 얘기!! 그 참극 속에서 지켜낸 작은 생명! 크으으~! 뜨거워집니다!
균터 소위님, 당신은 굉장한 분입니다! 부디 형님이라고 부르게 해주십쇼!
크라이스 : 무슨일이야, 리온? 왠지 들떠 있는것 같은데...
리온 : 오오, 크라이스 봐봐! 균터 소위님이셔! 나의 형님!!
크라이스 : 하하하... 죄송합니다, 균터 소위님. 원래 이런 말투지, 악의는 없답니다. 인사가 늦었군요. 저는 크라이스·체르니. 여기서 정비사 견습을 하고 있습니다
리온 : 아, 저는 리온 슈미트입니다! 리온이라고 부르면 됩니다, 웰킨형님!!
크라이스 : 그런데, 균터소위님. 이 연구개발소엔 무슨일이시죠? 이곳에선 『병기개발』을 통해 무기를 강화할수 있습니다.
리온 : 라이플과 머신건뿐만 아니라 전차도 강화할 수 있습니다!단, 그에 상응하는 자금이 필요하지만...
크라이스 : 라이플같은 총기류는 개발에 성공하면 자동적으로 양산됩니다. 따라서 대원수만큼 준비하지 않아도 양은 얼마든지 공급할 수 있습니다.
리온 : 전차의 개발은, 전차의 차량자체를 개조해서 강화할 수도 있고...『옵션파츠』라는 것을 개발해서 전차에 장착하는것도 가능합니다!
크라이스 : 그렇지,『차량정비』를 통해 옵션파츠의 장비를 교체하는것이 가능합니다. 전투의 상황에 맞춰 자유롭게 교체해 보세요.
-전차의 장비에 대해

전차 개발은
『차체강화』,
『바퀴. 약점보강』,
『공격보조』의 3종류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차체강화』는 주로 포신과 장갑을 강화하여 전차의 기본능력을 성장 시킵니다.
가장 좋은 장비가 자동적으로 셋팅됩니다.
공격력중시의 차체를 만들어도 되고,
방어력중시의 차체를 만들어도 좋습니다. 전차의 외관도 강화에 따라 변화합니다.

『바퀴. 약점보강』과 『공격보조』는 『파츠』라 불리는 장비를 개발하여 전차에 셋팅해 강화시키는 것입니다.

또한 파츠에는 각각『2 X 1』블록과 같이 사이즈가 설정되어 있습니다.
에델바이스 호에는『4 X 3』블록의 파츠 수납공간이 있고, 원하는 파츠를 개발하여 셋팅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전투방식에 매치되는 전차를 만들어 보십시오.
지금까지 습득한 돈으로 이것저것 강화해 보고 나면.....
크라이스 : 어떻습니까? 도움이 됐나요? 저희들은 밤낮으로 연구를 계속하고 있습니다. 오늘 못하던 것도, 내일은 가능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그러니 날을 봐서 또 들러 주십시오. 그 때까지 기대에 미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리온 : 형님, 또 와주십쇼! 형님의 무기를 계속 발주하고 싶습니다!






덧글

  • 맑음 2008/06/03 06:27 # 삭제 답글

    이런 늦은시간에 어인 일이신지.... (저는 영국이라... 지금 저녁 10시랍니다 한국은 오전 6시군요) ㅋㅋ

    그나저나 요즘엔 매일매일 함께가 가장 재미있어보입니다 -- 게임이 아니건만 ㅋㅋ
  • 2008/06/03 07:10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G-32호 2008/06/03 09:11 # 답글

    왜색이 좀 짙긴 하지만 심플한게 멋진 일러스트구만요-

    그나저나.

    특수 능력 『남자가 좋아』『여자가 좋아』는 데체 무슨 효과를 내는건가요.(...)
  • 진정한진리 2008/06/03 09:48 #

    자신의 주변에 남자 캐릭터나 여자 캐릭터가 많이 있을경우에 능력치가 상승하는 스킬입니다(.....)
  • 다이아 2008/06/03 10:18 # 삭제 답글

    연재 보면서 현대전에 왜 랜스를 들고있나 했는데

    대전차병이었군요

    랜스가 아니었구나...;; 로켓런처? 아니 정말 랜스같기도 하고
  • wasp 2008/06/03 11:42 # 답글

    저도 처음에 이 게임을 봤을때 랜스비슷한게 나와서, 총싸움에 탱크나오는 시점에 왠 랜스냐라고 생각했는데 알고보니 대전차로켓.......

    사람 햇갈리게 하지마...
  • leecheie 2008/06/03 12:35 # 답글

    아 음식 둔갑술....OTL
  • KriZ 2008/06/03 13:11 # 답글

    D.A.N.C.E는 요시타카씨 작곡이고, 호시노 카나코씨 보컬입니다. 아무래도 그게 트렌드 맞춘 팝이라서 그렇게 생각하신 듯 합니다. 'ㅅ'

    역시 마야씨는... 젝트바하(=토모스케)씨 곡에 BGA를 붙이면 위력이 올라가는 듯한 기분이 들어요. 'ㅅ'
  • 블랙 2008/06/03 13:24 # 답글

    마리나 울프스턴이 마음에 드네요.

    ........그런데 얀 워커 , 타리스 와이어드는 성별이 좀 햇갈리는군요. 동성을 좋아하는건가요?
  • Rubille 2008/06/03 18:03 # 답글

    뭐 그런 특수 능력이... 이디 예쁘네요
  • 폐인션트 2008/06/03 19:40 # 답글

    비슷해서 한때 표절이 아니냐는 얘기가 돌기도 했습니다
  • 미검 2008/06/03 21:32 # 답글

    웰킨이 군복입으니까 급 훈남 훈 훈훈< 하네요..!!!! 역시.. 남자는 옷, 머리빨이라고 누가..(...) 흐 ...
    ... 얀 워커 라는 사람, 저 때려죽여도 저사람만은 좋아할 수 없는 그런 모습을 하고 있네요. 지구가 멸망해서
    이 ㅅㅔ상에 얀 워커란 사람과 저만 남아도.... 전 그사람을 택하지 ㅇ낳.. . .(뭐)
  • 일팔구 2008/06/03 22:55 # 답글

    헉 저도 엠플로 러브버그랑 비슷하다고 생각했는데.. 저만 그렇게 느낀게 아니군요 ㅠ
  • 메리오트 2008/06/04 12:20 # 답글

    뭐 리메이크라던가 그런거 아닐까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트위터2